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YIYI TV 스탠드
    GOODS/생활용품 2020. 8. 9. 21:08
    728x90

    지금 집은 워낙 좁아서 따로 티비장을 살 공간도 충분치 않다. 그래서 얼마 안보는 티비, 그냥 공부하거나 밥 먹는 테이블에 올려놓고 보고 싶을 때마다 사용했는데 문득 든 생각이 침대 밑에 두어 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팍! 들었다. 

     

    그래서 티비장을 두려고 보니 웬만해서는 침대 높이만큼 오지가 않고 -60cm~90cm 사이를 찾았다.- 대부분 높이 40cm 정도가 많길래 방향을 틀어 검색을 해본 것이 티비 스탠드였다. 

     

    한국의 경우는 벽걸이가 대세이고 티비를 주문하면 직접 설치기사가 달아주거나 셋탑박스 설치해주는 분이 달아주기도 하지만 일본은 대부분 자가가 아니고 집도 좁아 벽걸이 보다는 티비 스탠드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은지, 검색해보니 티비 스탠드 제품이 정말 다양했다. 

     

    그러다가 아마존에서 원하는 내구성과 디자인이 있어 바로 구매하게 되었다. 

     

     

    LYIYIテレビスタンド 移動式 テレビ台 液晶TVスタンド ハイタイプ VESA規格 高さ角度調節可能 耐��

    LYIYIテレビスタンド 移動式 テレビ台 液晶TVスタンド ハイタイプ VESA規格 高さ角度調節可能 耐荷重25KG キャスター付き 23-55インチテレビ対応 家庭用 オフィス 業務用 (ブラック)

    www.amazon.co.jp

     

    가격은 7,899엔 정도로 가격이 꽤나 나갔지만 제일로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있어 최종적으로 이 제품을 선택하였고 결과적으론 대만족이다.

     

     

    주문하고 이틀이 지나서 집에 도착한 택배. 물건이 상당히 무거웠다. 총 11.4키로의 무게라 그런지 무심코 바닥에 놓다간 조심하지 않으면 발등 찍힐 정도...

     

     

    박스를 열면 조립 설명서와 함께 조립할 구성품들이 촤르륵 나온다.

     

     

    이때까지 해 본 조립품 중에 제일로 무겁고 손이 많이 갔던 물건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한 명이서 조립하기엔 무게가 상당했고 은근 복잡했다. 

     

     

    처음 시작으론 스탠드의 이동을 도와줄 바퀴를 연결하는 것. 앞, 뒤 방향을 헷갈려 잘못 조립해서 다시 해체하고 하느라 시간을 많이 잡아먹었다.

     

     

    부품들에는 이렇게 번호가 적혀져있어서 설명서에 나와있는 설명과 함께 조립하기 쉽게 되어있었다. 

     

     

    드디어 바퀴부분 모두 완성

     

     

    다음으로 봉을 조립한다. 이때부터는 사진이 없다...성인 2명이서 조립하는데도 너무 힘들고 나사구멍이 제대로 맞물리지가 않아 헛질을 많이해서 진이 빠졌기 때문이다..

     

     

    아무튼, 총 1시간이 넘는 조립 끝에 완성한 티비 스탠드. 저 밑에 선반..! 부분을 조립하는데 약간 정신을 놓을 뻔했지만 다행히 위기를 극복하고 완성할 수 있었다. 

     

    앞서 말했던 이 스탠드를 구매하는데 제일 결정적인 역할을 했던 게 뭐냐면,

     

     

    바로 위아래 15도로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는 점이었다. 

     

    누워있을 때 이 각도 조절을 이용하면 더 편하게 볼 수 있다는 점과 티비가 광시각이 아닌 중국산 싼 티비라 그런지 각도에 따라 색감이 다르게 보이는데 이 각도 조절이 있어 원래의 색감으로 볼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또 좋은 점은 스탠드 밑에 바퀴가 달려있어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이리저리 위치를 변경해가며 이동하며 티비를 볼 수 있다는 게 좋았다. 

     

    티비 케이블 선 같은 경우에는 스탠드 봉 안쪽으로 선을 넣고 빼어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었다. 선이 지저분한게 싫은 사람들에게 유용하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나 같은 경우는 티비가 제일 작은 24인치라 윗부분 봉이 다 드러나서 그게 좀 아쉬웠지만 24인치보다 큰 40인치 이상인 티비는 윗부분 봉이 가려져 더 깔끔하게 보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지금 40인치로 티비 살까 고민중...)

     

    티비 23인치부터 55인치까지 대응이 가능하고, 80~150cm까지 높이 조절 가능, 25kg까지 지지하중이 가능하다. 

     

    밑에 달린 난간도 높이 조절이 가능해 원하면 더 올리거나 내릴 수 있다. 

     

    지금까지 써보니 정말 잘 샀다 싶다. 이제 사야할건 더 큰 티비와..크롬캐스트 혹은 파이어스틱이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